728x90
아침에는 살짝 추운 듯하나 오전부터 덥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다시 날씨가 살살해집니다.
저는 반팔에 반바지를 입고 저녁에 산책을 할 때는 바람막이를 하나 준비합니다. 이렇게 기온 변화가 갑작스러울 때는 더욱더 건강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갑작스러 기온변화는 우리의 몸이 적응하느라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럼 조심해야 할 여름철 열 질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열 질환 예방, 징후 및 증상 인식, 발생 시 적절한 조치에 대한 몇 가지 정보입니다.
열병 예방:
- 수분 유지: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물이 가장 좋은 선택이지만 땀으로 손실된 염분과 미네랄을 보충하기 위해 스포츠 음료나 전해질이 풍부한 음료를 마실 수도 있습니다.
- 적절하게 옷을 입으십시오: 몸이 숨을 쉴 수 있고 열 발산에 도움이 되는 가볍고 헐렁하며 밝은 색상의 옷을 입으세요.
- 그늘이나 에어컨이 있는 곳 찾기: 특히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에는 직사광선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십시오. 가능하면 실내에 머물거나 그늘에서 더위를 식히세요.
- 격렬한 활동을 피하십시오: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에 격렬한 신체 활동을 최소화하십시오. 운동이 필요한 경우 선선한 아침이나 저녁 시간에 운동하세요.
- 자외선 차단제 사용: SPF가 높은 광범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신체의 냉각 능력이 손상될 수 있는 일광화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열사병의 징후 및 증상:
- 열경련: 일반적으로 다리나 복부에 발생하는 근육 경련 또는 경련으로 종종 심한 발한을 동반합니다.
- 일사병 : 심한 발한, 쇠약, 현기증, 두통, 메스꺼움, 구토, 빠르고 약한 맥박, 차갑고 축축한 피부, 졸도 증상
- 열사병: 높은 체온(103°F 또는 39.4°C 이상), 뜨겁고 건조한 피부(땀이 나지 않음), 빠르고 강한 맥박, 혼란, 욱신거리는 두통, 현기증, 메스꺼움, 발작 및 의식 상실.
취해야 할 적절한 조치:
- 열경련: 시원한 곳으로 이동하여 휴식을 취하고 영향을 받은 근육을 가볍게 스트레칭합니다. 맑은 주스나 전해질이 함유된 스포츠 음료를 마시거나 소량의 짠 간식을 섭취하십시오. 경련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 열사병 : 즉시 환기가 잘 되거나 냉방이 되는 서늘한 곳으로 이동하세요. 꼭 끼는 옷을 풀거나 벗고 차갑고 젖은 천으로 몸을 감싸세요. 물이나 스포츠 음료를 마시고 증상이 1시간 이내에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되면 의료 도움을 받으세요.
- 열사병: 열사병은 응급 상황입니다. 즉시 응급 서비스에 전화하십시오. 도움을 기다리는 동안 환자를 서늘한 곳으로 옮기고 차갑고 젖은 천을 대거나 물을 뿌려 체온을 낮추십시오. 마실 것을 주지 마십시오.
누군가 심각한 증상을 겪고 있거나 취해야 할 적절한 조치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는 경우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건강 조심하세요~☆
728x90